윗 그림을 클릭하시면 구글 Code Labs로 넘어갑니다.


구글이 오늘 Google Code Labs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이제 전세계의 개발자들이 현재 구글 스태프들이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주요 코드 프로젝트들을 직접 보고 링크를 찾아서 들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구글의 의도는 이 사이트를 통해 수 많은 3rd 파티 개발자들이 구글의 개발 스케쥴에 맞추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API를 빠르게 제공하고, 동시에 그와 관련된 정보를 적절하게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사이트를 들어가서 살펴보면 27개의 프로젝트가 완료(graduated)된 것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들에는 YouTube APIs, Maps APIs, Contacts API가 있습니다.  모두 대단히 중요한 API 세트이기에 앞으로 많은 종류의 매쉬업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18개의 진행되는 프로젝트에는 Gears, Finance Data APIs, Social Graph API, Feedburner APIs 등이 있습니다.  아직 하나하나 뜯어보고 분석할 기회를 가지지 못했습니다만, 제목만으로도 흥분이 되는군요  ...  여러분들이 하나씩 붙잡고 분석하는 포스팅을 해 주시면 좋겠는데요?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