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2 가 전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영화를 본 분들의 평도 좋았구요.  그리고, 최근 발전한 3D 기술과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여전히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의 제작에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3D 프린팅 기술이 한 몫 했다는 것 알고 계신지요?  

특히, 아이언맨2 의 특수한 분장에 사용되는 입는 소품들이 대부분 간단하게 3D 프린팅해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3D 모델을 바탕으로 4시간이면 즉석에서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영화를 실감나게 찍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는데, 이 영화에서 이용된 모델은 Object 라는 회사에서 만든 "Eden" 이라는 프린터 입니다.  잉크젯 카트리지에 파우더 형태의 플라스틱을 넣고, 이것을 뿌린 뒤에 즉석에서 자외선(UV light)를 처리해서 붙이는 방식으로 제작되는데, 각각의 층은 몇 마이크론에 불과하기 때문에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3차원 물체가 만들어지면, 여기에 적당한 페인트만 칠하면 준비 완료!

즉석에서 배우들에게 맞도록 커스텀 피팅을 해서 만들 수 있고, 약간 불편하다고 하면 바로 다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영화제작에 있어서 많은 시간도 절약하였다고 합니다.  이런 3D 프린터는 올해부터 HP가 대량생산 하면서 일반인들에게도 낯설지 않은 제품이 될 것입니다.  연관글과 해당 프린터가 3D 물체를 찍어내는 동영상 임베딩합니다.

연관글:



Iron Man 2 costume

Iron Man 2 costume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