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마비 사고를 겪거나 ALS(루게릭 병)나 다발성 경화증 같은 퇴행성 신경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EyeWriter 프로젝트는 기본적으로 매우 적은 비용으로 안경에 달린 눈동자의 움직임을 이용해서 글자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멤버는 Free Art and Technology (FAT), OpenFrameworks, Graffiti Research Lab과 The Ebeling Group 커뮤니티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LA의 전설적인 그라피티(graffiti) 작가, 행동가인 Tony Quan 을 위해 시작되었는데, Tony는 2003년 ALS로 진단을 받고 사지마비와 함께 거의 아무런 물리적 활동을 할 수 없는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유일하게 움직일 수 있는 그의 눈만이 그가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EyeWriter 프로젝트는 저비용의 오픈소스 안구추적(eye-tracking) 시스템으로 눈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비록 초기이지만 이들의 프로젝트는 상당히 성공적인 결과를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전성기 때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Tony 가 다시 눈으로 그라피티를 컴퓨터를 이용해서 그릴 수 있게 되었고, 기술이 더 발전하고 더 익숙해진다면 머지 않은 시기에 눈으로 그린 예술전을 열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술과 오픈소스, 개방이 또 하나의 커다란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출처: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