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에 지방이 많이 쌓여 생기는 복부비만은 만병의 근원이 됩니다.  물론 허리에도 좋지 않습니다.  뱃살의 무게는 허리에 부담을 주게 되고, 배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자세 또한 나빠집니다.  이러한 복부 비만이 선호하는 ‘생활수칙 5가지’가 뭘까요?

1.  오래 앉아 있는 것을 좋아하고, 걷기 운동과 복근강화 체조를 하지 않는다.
2.  불규칙한 식사로 공복상태로 유지해 대부분 지방으로 쌓이게 한다.
3.  저녁 과식과 야식을 즐긴다.
4.  회식이나 술자리가 많다.
5.  지방질과 당분이 가득한 음식을 많이 먹는다.

그럼 어떻게 하면 복부비만을 퇴치하고, 허리도 튼튼하게 할 수 있을까요?  철저하게 ‘복부비만이 선호하는 생활수칙 5가지’를 반대로 실행하면 됩니다.  청개구리가 되는 것이죠.  여기에 오늘 소개하는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숨을 모았다 내쉴 때 복부와 허리가 얇아지며 허리에 힘이 생기는 것을 느끼실 수 있나요?  그 힘은 또한 골반이 삐뚫어지지 않도록 도와주어 ‘균형’을 유지하게 해 줍니다.  골반의 균형유지는 허리굴곡운동을 통한 복부강화와 허리신전운동을 통한 등강화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도움말:  이현주 (우리들 C&R 이사)
모델: 홍정희 (우리들병원 자이로토닉 전문인)
장지운 (우리들병원 자이로토닉 전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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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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