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대학이 문을 연 것을 알고 계십니까?  아직 우리나라 대학의 자료는 없는 것 같습니다만, 미국의 100개가 넘는 대학들의 정보와 강의 등이 수록된 유튜브 대학이 최근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YouTube.com/edu로 가면 유튜브 대학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캠퍼스 투어와 강의, 각종 연구관련 내용 등이 소개되어 있어서 대학의 강의도 들어볼 수 있고, 학교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국내대학들도 비슷한 시도를 할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위의 그림은 3월 30일 캡쳐한 화면인데, 가장 많이 본 내용이 다트머스 대학, 미네소타 주립대, 스탠포드 대학 등에 대한 정보와 HIV/AIDS 및 유한요소해석 강의 등이네요.  특이하게도 스탠포드 대학의 휴대폰 오케스트라도 인기영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다음 TV팟이나 네이버 동영상 등을 통해 국내 대학들도 이런 시도를 적극적으로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이 하나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