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개월 동안 이탈리아 정부는 인터넷을 통제하기 위한 입법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있겠지만, 이탈리아에서 현재 정부의 컨트롤을 받지 않는 마지막 남은 미디어가 인터넷이기 때문이겠지요?  이탈리아의 지상파 TV 채널 7개는 모두 국영입니다.  거기에서 모든 주요 신문사 역시 주정부에서 재정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이탈리아 정부는 블로거들의 입까지 틀어 막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모든 수익을 내는 블로거들은 정부에 등록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여기에는 구글의 애드센스를 다는 것도 해당이 됩니다.  여기에 상원의원인  D'Alia이 추진하고 있는 새로운 법에는 내무부 장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즉각적으로 특정 사이트를 ISP로 하여금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런 법이 적용되는 곳은 전세계에서 중국이 유일하지요?  아마도 북한도 ...  심지어 내각에 있는 칼루치(Carlucci)는 익명으로는 어떤 형태의 내용도 온라인으로 게재할 수 없는 법까지 제안한다고 하니 점입가경입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탈리아의 블로거들이 전세계의 블로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도움을 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거들에게 자유를 주라는 의사의 표시로 위의 사진과 같이 자신의 사진에다가 "FREE BLOGGER"라고 적은 사진을 찍고 freeblogger@beppegrillo.it 로 보내시면 됩니다.  이메일 제목에는 자신의 이름을, 그리고 본문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 그리고 "FREE BLOGGER"라는 사진을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많은 블로거들이 여기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탈리아의 인터넷 탄압에 항의합시다.  이탈리아가 이런 방식으로 인터넷과 블로거들을 장악하는데 성공한다면, 이를 본받아서 그대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 누가 하겠습니까?  마지막으로 이 운동에 동참하는 블로거들의 슬라이드 쇼 올립니다.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이 하나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