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티스토리 카운터가 부정확하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구글 애드센스 카운터는 150만 정도를 가리키고 있고, 믹시 카운터도 90만을 가리키고 있으니 크게 틀리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어쨌든 자축하고 싶어요.  오늘로 100만을 채웠습니다.  본격적인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작년 9월부터인데요, 위의 그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 3개월은 한달이 1~2만 정도 왔다갔다 했었는데, 12월 8만, 1월 45만, 2월에는 현재 41만으로 지속적으로 방문자가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제는 나름 블로고스피어에 저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는 느낌이 드네요 ...

저의 블로그를 찾아오신 경로를 보면, 다음 블로거뉴스에서 44만, 다음 메인을 통한 것이 39만, 다음 골프 페이지를 통한 것이 2만으로 무려 85만명의 방문자가 다음을 통해서 들어왔습니다 (85% ...).  가끔 블로거뉴스의 베스트 선정방식에 이의도 제기하고 의구심도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만, 제 블로그가 이렇게 성장한 데에는 다음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을 부정할 수가 없네요 ^^;.  그 밖에 오픈캐스트 영향으로 네이버에서 2%, 검색엔진이 약 5%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무적인 것은 약 5% 정도의 분들은 직접 제 블로그 URL을 치고 들어오시더군요 ...

아직 RSS를 통한 구독자수는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한RSS에서 65분, 피드버너에서 82분이 블로그 구독을 해 주시고 계신데요, 앞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최근의 방문자에서 재방문자 비율이 늘고 있는 것이 무척 고무적입니다.


위에서 보듯이 이번 주 들어서 재방문 하시는 분들이 하루 1000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비율로도 15%에 육박하고 있어서 고정적으로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경험이 일천한 블로그이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잘 보아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3개월 정도 지키고 있는 원칙이 있는데, 하루도 빼놓지 않고 포스팅한다는 것입니다.  가능하면 최대한 좋은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는 블로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 ^^ -)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이 하나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