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보이는 창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 보세요 ...  그리고 휠도 조작해 보시고 ... 편리하지요?  이미지를 로드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으니 시간을 가지고 하시길.  서울에 대한 해외에서의 이미지 클라우드가 느껴지시나요?

개인적으로 해외의 재미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주 올리다 보니, 주변 사람들한테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어디서 그렇게 재미있는 것들을 많이 찾아서 올리느냐고?  오늘 여기에 그 일부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제가 가장 즐겨쓰는 파이어폭스(Firefox) 플러그-인이 바로 Cooliris 입니다.  Cooliris의 편리함은 바로 위에 있는 임베딩 화면에서 느끼실 수 있지요?  파이어폭스를 설치하시면 추천 플러그-인으로 언제나 가장 1순위로 올라오는 것이기도 합니다.  Cooliris를 쓰면 전세계에서 그림과 동영상을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Cooliris가 지원하는 마크업을 쓰기만 하면 자동으로 3차원 인터페이스를 통한 브라우징이 가능합니다.  매일 Cooliris를 가지고 각 분야별로 잠깐씩 3차원 브라우징을 하다보면 멋지고 재미있는 사진과 동영상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Cooliris
와 함께 제가 가장 즐겨찾는 사이트가 바로 플리커(Flickr) 입니다.  플리커를 선호하는 이유는, 웹 사이트의 사진과 동영상은 사실 저작권이 걸려 있거나, 저작권에 관련한 표시가 제대로 되어 있어서 마음대로 퍼나르기가 찜찜한 것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플리커의 경우 많은 사진이 올라오지만, 플리커의 약관에 따르면 외부에서 공유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 사진은 올릴 수 없도록 되어 있고, 제한적인 저작권을 걸고 싶으면 그렇게 할 수 있는 도구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적 마음놓고 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러한 장점때문에, 개인적으로 플리커의 사진들을 Cooliris로 브라우징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말로 이 2가지 서비스가 결합된 녀석이 나왔습니다.  바로 CoolFlick 입니다.  더구나 CoolFlick은 브라우저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CoolFlick을 이용해서 사진을 검색하려면, CoolFlick 사이트로 가서 질의를 하거나, 또는 http://www.coolflick.org/index.php?q=seoul과 같이 간단한 URL로 바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더 매력적인 것은 위와 같이 어느 사이트에나 임베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너무 멋지지 않나요?  

아직까지는 단순한 검색어를 통한 것만 가능하고, 복잡한 검색이 되지를 않으며 정렬순서도 검색의 정확도를 통한 것 밖에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만, 향후에 훨씬 나은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CoolFlick은 Cooliris의 뛰어난 인터페이스를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 Flickr API의 결합을 통해 탄생한 멋진 매쉬업입니다. 지난해 우리는 구글맵 API의 매쉬업이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것을 목격했고, 올해 다음과 네이버 역시 이러한 움직임에 동참하고 있지요?  올해에는 Flickr API를 이용한 다양한 매쉬업이 탄생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CoolFlick은 이런 면에서 매우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매쉬업의 시대입니다 ^^.


신고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