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소개 2탄이다. 어벤져스는 DC가 져스티스 리그를 만들어서 수퍼히어로 팀을 성공시켰고, 판타스틱 4의 성공을 경험한 스탄 리(Stan Lee)와 잭 커비(Jack Kirby) 콤비가 1963년 9월 탄생시킨 수퍼히어로 팀이다. 오리지널 어벤저스 팀은 1963년 9월 어벤저스 1호를 통해 소개되었다. 

헐크는 인크레더블 헐크 1호를 통해 1962년 5월에 소개되었고, 토르는 1962년 8월 미스테리로의 여행(Journey into Mystery) 83호를 통해, 앤트맨은 1962년 9월의 깜짝놀랄 이야기(Tales to Astonish) 35호, 아이언맨(Iron Man)은 1963년 3월에 발매된 서스펜스 이야기(Tales of Suspense) 39호, 그리고 와습(Wasp)은 1963년 6월 깜짝놀랄 이야기 44호를 통해 각각 소개된 신참들이었다. 어벤저스의 팀 리더인 캡틴 아메리카는 사실 처음부터 어벤저스에 포함된 것은 아니었고 1964년 4월에 발매된 어벤저스 4호부터 어벤저스에 합류하게 된다. 그로부터 수십 년 동안 수 많은 히어로 멤버들이 포함되었다가 사라지곤 했는데 그 중에서도 주요 멤버로 꼽을 수 있는 것이 호크아이(Hawkeye), 블랙 팬서(Black Panther), 스칼렛 위치(Scarlet Witch), 퀵실버(Quicksilver), 블랙위도우(Black Widow), 팔콘(Falcon), 스파이더맨(Spiderman) 등이다. 어벤저스는 주로 이들 수퍼히어로 한 명이 감당하기에는 어려운 강대한 적과 맞설 때에 힘을 합쳤다. 그러다보니, 나타나는 빌런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매우 막강하다. 중요한 빌런들로 크리와 크룰(Kree and Krull), 정복자 캉(Kang the Conqueror), 살아있는 인공지능 울트론-5, 최강의 무기인 인피니티 건틀렛을 끼고 싸우는 타노스(Thanos) 등이 있다. 캡틴 아메리카에 대해서는 이미 자세히 다룬 바 있으므로, 그를 제외한 주요 멤버들을 간략히 소개한다.

지난 글에서 헐크와 아이언맨, 토르에 대해서 다루었으므로 이번에는 나머지 멤버들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앤트맨(Ant-Man)과 와습(Wasp)

최근 영화가 개봉이 되어 친숙해지고 있는 캐릭터로 앤트맨과 그의 와이프인 와습(Wasp)이 있다. 행크 핌(Hank Pym)이라는 매우 똑똑한 과학자가 자신의 몸의 크기를 바꿀 수 있는 입자를 발견하고 이를 자신의 몸에 적용해서 앤트맨이 된다. 핌 입자를 쓰면 몸 크기만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 개미와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행크 핌은 어벤저스 창립 멤버인데다 울트론의 창조자로도 나오는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로 가면서 다소의 변경이 있다. 영화 시리즈에서는 1960년대 쉴드의 연구원으로서 근무하다가 핌 입자를 발견하고, 쉴드의 요청으로 직접 수트를 입고 1대 앤트맨으로서 아내인 재닛 밴 다인(와습)과 함께 쉴드 비밀요원으로 냉전시대에 활약했다. 그러나, 모종의 이유로 아내를 잃고 쉴드가 핌 입자를 복제하여 무기화하려 하자 쉴드를 탈퇴한다. 앤트맨 영화에서는 핌 박사의 후계자로 좀도둑이 스콧 랭이 등장한다. 

핌 입자는 원자 간의 간격을 조절해서 물체를 축소/확대시킬 수 있고, 이를 이용해서 각종 활동에 응용할 수 있다. 그런데, 핌 입자 자체가 불안정해서 사용자 인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심할 경우 축소 과정에서 인체가 붕괴되서 단백질 덩어리로 변할 수도 있다. 심지어는 무한히 작아져서 영원히 시공간에 격리될 수도 있다. 앤트맨 뿐만 아니라 자이언트맨, 와습, 옐로 재킷 등이 모두 핌 입자를 사용한 수퍼히어로다. 


1대 앤트맨, 행크 핌 from 나무위키



와습(Wasp)으로 등장하는 재닛 밴 다인은 행크를 도와 부유한 그녀의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핌 입자를 쓰는데, 개미로 변신하지 않고 날개가 나오면서 '말벌'이라는 의미의 와습(Wasp)이 된다. 와습의 또 하나의 비밀은 어벤져스라는 팀 이름을 만든 장본인이라는 것! 사교적이고, 지식과 리더십이 매우 훌륭한 최고의 리더 중 하나로 꼽힌다. 곤충 크기만큼 작아지고 안테나와 곤충 날개, 곤충과 의사소통 및 조종, 생체전기로 에너지 블라스트 등을 쓸 수 있다.


스칼렛 위치(Scarlet Witch)와 퀵실버(Quicksilver)

스카렛 위치와 퀵실버는 엑스맨 시리즈에서 처음 등장하지만, 어벤져스 #16을 시작으로 어벤저스 시리즈에 더 많이 나오는 쌍둥이 남매. 스칼렛 위치의 본명은 완다 막시모프(Wanda Maximoff)이고 퀵실버는 피에트로 막시모프(Pietro Maximoff)다. X-멘의 수퍼빌런인 매그니토의 자녀들로 설정되어 있었는데, 판권 문제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다른 설정으로 나오며, 만화 코믹스에서도 재설정 작업이 있었다. 

스칼렛 위치는 가능성을 조작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현실 조작까지 가능하며 폭주할 경우 전 세계를 자기 심상대로 바꿔버릴 수 있는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영화 어벤저스: 에이지오브울트론 등장하는 비전이라는 안드로이드와 결혼하는 설정도 있는데 이 부분은 어떤 식으로 바뀌어 나갈지 주목된다. 비전과의 사이에서 아이를 가질 수 없었기에 마법의 힘으로 '토머스'와 '윌리엄'이라는 쌍둥이를 만들지만 이들이 사건에 휘말려 죽자 미쳐서 퀵실버와 인간이 뮤턴트를 차별하는 세상을 매그니토가 꿈꾸던 뮤턴트가 인간을 차별하는 세상으로 바꾸는 사건까지 일으킨다. 현재 어벤저스와 X-멘 판권 문제 때문에 이 부분은 다른 방향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지만 ...

퀵실버는 간단히 총알을 잡을 수 있을 정도의 초고속이동이 가능하며, 두뇌회전도 빠르다. 또한, 초고속진동을 통해 물질의 분자 구조를 불안정하게 만들어 폭파시키거나 투과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칼렛 위치 from 나무위키




블랙 팬서(Black Panther) 

블랙 팬서는 최초의 유명해진 흑인 수퍼히어로다. 그는 어벤저스 #52를 통해 팀에 합류한다. 본명은 트찰라(T'Challa)로 아프리카 대륙에 존재하는 가상 국가 와칸다의 국왕이다. 실존했던 흑인 정당 흑표당(Black Panther Party)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한다. 왕가의 특수 허브를 복용한 탓에 선대 블랙 팬서들의 지식과 인간의 한계치를 넘는 민첩성, 체력, 힘, 감각 등을 얻었다. 무엇보다 와칸다 전통무술과 다양한 격투술과 무기술의 달인이다. 여러 언어를 말하며, 뛰어난 발명가이기도 하다. 장비는 운석이 떨어진 장소에서 나는 금속으로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와칸다에서만 대량생산되는 비브라늄으로 무장했다. 비브라늄은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를 만든 재질로도 유명하다. 어벤저스에 오기 전에 판타스틱 4에서도 잠시 등장한다. 


비젼(The Vision)

에이지오브울트론 영화에서도 등장해서 유명해진 비전도 빼놓을 수 없는 어벤저스 멤버다. 1968년 10월 어벤저스 #57에  처음 등장하는데, 울트론에 의해 탄생했지만 프로그래밍을 거부하고 어벤저스에 합류했다. 홀로그램 생성, 태양에너지의 흡수 및 방출, 신체밀도 조절, 이마에서 광선을 발사하는 안드로이드다. 원래는 울트론이 판타스틱 4의 1대 휴먼 토치의 예비 부품으로 판타스틱 4와 싸우다 진 매드 싱커에 의해 자신의 아들을 만들라는 명령으로 만들었다. 울트론이 어벤저스와의 싸움에서 이용하려고 했는데, 어벤저스와 접촉한 비전이 프로그래밍된 명령을 거부하게 된다. 이후 스칼렛 위치와 결혼도 하게 되는데, 이 스토리는 앞으로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는 어떤 식으로 진행될 지 관심거리다.


새로운 비전의 캐릭터 from 나무위키



블랙 위도우(Black Widow)와 호크아이(Hawkeye)

첫 번재 어벤져스 영화 시리즈에서부터 등장했고, 그 역할을 맡은 두 배우가 워낙 유명하기에 비교적 뒤에 합류한 멤버임에도 메이저 멤버같은 느낌을 준다. 나타샤 로마노바라는 본명을 가진 블랙 위도우는 구 소련 스탈린그라드 출생으로 러시아 황실가 혈통인데, 어릴 적 소련군에 납치되어 훈련을 받은 KGB 소속이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레드 룸이라는 곳에서 신체개조를 받아 강한 신체능력과 늙지 않는 능력을 얻는다. 블랙 위도우는 데어데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등과 다양한 러브라인을 만들기도 하는 양념 캐릭터이며, 쉴드의 수장이 되기도 한다. 호크아이 역시 블랙 위도우와 같이 멤버들 중 유이한 일반인 컨셉이다. 기본적으로 뛰어난 반사 신경과 각종 곡예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궁술과 검술이 뛰어나다. 그렇지만, 어벤저스가 워낙 괴물 집단이다 보니  'NO 파워' 설정이 강조되는 캐릭터다.

블랙 위도우와 호크아이는 함께 활동하면서 연인관계로 발전하여 함께 소련을 떠나려다 블랙 위도우는 KGB에 세뇌당하기도 하는데, 호크아이의 도움으로 세뇌에서 풀려나게 되고 미국으로 망명하여 어벤저스에 협력한다. '쉴드(S.H.I.E.L.D)' 임무도 여럿 같이 수행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