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G1이 출시된지 몇 달이 지나고 나니, 이제 재미있는 프로젝트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네요.  아마도 이런 오픈소스 기반의 여러 프로젝트들이 많이 등장하면 할수록 점점 아이폰과의 싸움이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것은 리모트드로이드(RemoteDroid)라는 프로젝트입니다.  일단 한번 동영상을 보시죠 !





환상적이지 않습니까?  조만간 아이폰 따라잡을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리모트드로이드는 휴대폰을 무선 키보드와 터치패드가 달린 마우스로 변신시켜 줍니다.  일단 WiFi 네트워크를 이용하구요. 현재는 출시된 안드로이드 폰인 G1에서만 테스트 되었지만, 다른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도 가능하겠지요?

휴대폰의 트랙볼이나 온스크린 터치패드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스크린에 있는 2개의 마우스 버튼을 버튼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기울이면 자동으로 portrait, landscape 전환이 되구요 ...  맥, 윈도우, 리눅스에 모두 설치해서 쓸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다운로드 해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 구할 수가 없어서 아쉽네요.

프로젝트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씩 들러보시길 ...

http://www.remotedroid.net/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트랙백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