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파티를 통해 전세계 트위터러들과 한마음 한뜻이 되어 세계의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주는 트웨스티벌(Twestival) 2010 행사가 3월 25일에 열립니다.  전세계 202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는 이 행사에 작년에는 우리나라에서 동참을 하지 못했지만, 드디어 올해에는 서울도 참가를 합니다.

트웨스티벌 서울 2010은 영국에 있는 트웨스티벌 본부가 Tweet, Meet, Give라는 모토를 가지고, 가난한 나라의 아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Concern Worldwide"에게 전세계가 힘을 합쳐주기 위한 트웨스티벌 2010에 참여한 여러나라 중 우리 한국에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작년도에는 이디오피아의 우물을 파는 것에 기부가 되었습니다만, 올해에는 더욱 근본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010년 현재 전세계 7천 2백만명의 아이들이 전혀 교육의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잘 아시는바와 같이 교육은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우리나라를 일으켜세운 "한강의 기적"의 가장 큰 원동력이었습니다. 

“Education is the most powerful weapon which you can use to change the world” — Nelson Mandela 
"교육은 당신이 세계를 바꾸는데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무기이다" - 넬슨 만델라 

전세계의 그 누구라도 교육을 받을 기회는 있습니다.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한국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서, 수많은 기회를 원하는 아이들의 몇명이라도 교육을 받아 새로운 세상을 이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행사를 위해 세계적인 CRM 업체인 SalesForce.com 이 인터넷 서비스 지원을 맡고 있으며, 공식계정을 통해 Concern 에 바로 지원이 될 수 있는 지불 시스템은 PayPal 이 수수료 없이 무료로 시스템을 개발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준비모임과 공식 홈 페이지, 자원봉사신청, 의견/제안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깁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seoul.twestival.com 
(현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기부도 가능합니다. 오시지 못하더라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신청 : 
http://bit.ly/bCZYTz 
의견 및 제안 : 
http://bit.ly/cHi0mU 


참고로 트웨스티벌의 보다 자세한 설명을 위해 제가 작년에 포스팅한 글과 트웨스티벌 소개 동영상 임베딩 합니다.

연관글: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