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터치로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지평을 연 애플, 위모트로 리모트 컨트롤의 제스처를 활용하기 시작한 닌텐도, 그리고 프로젝트 나탈(Natal)을 준비하면서 우리 몸의 동작을 인터페이스로 하려는 마이크로소프트 등, 앞으로 새로운 입력 인터페이스와 관련한 연구는 UX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Gesture Cube 라는 3차원 동작을 인식하는 새로운 기술과 이를 실제로 이용할 수 있는 입력장비 및 큐브 디스플레이에 대한 컨셉 동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GestIC" 전기장 인식 기술(electric field sensing technology)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3차원 공간에서의 움직임을 트래킹할 수 있습니다.  프로제트 나탈이 가지고 있는 기술보다 3차원 동작을 훨씬 정교하게 인식한다고 하는데, 컨셉 동영상이 공개되어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그런데, 실제로 이런 큐브 컴퓨터 겸 입력이 가능한 제품이 나올 지는 미지수네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