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다닐 때, 그 나라의 전통시장에 들를 일이 있으면 그 나라의 문화와 전통에 대해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되는 편이라 여건만 되면 가보려고 하는 편입니다.  이스탄불에는 모스크가 많이 모여있는 페리 선착장 근처에 터키에서도 가장 크고, 인근 아랍 국가들과 비교해서도 가장 큰 규모의 전통시장인 바자(Bazzar)가 있습니다.  이 전통시장의 이름은 그랜드 바자(Grand Bazzar)인데, 이 시장과 향신료 시장으로 유명한 스파이스 바자(Spice Bazzar)가 서로 연결되어 있어 아라비아의 전통시장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습니다.




그랜드 바자의 규모는 세계적인 수준입니다.  시장 내부의 길이 58개로 갈라져 있고, 6천개가 넘는 가게들이 있으며 매일 25만~40만 명이 들르는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의 전통시장입니다.  유명한 물품은 향신료와 카펫, 도자기, 보석 등인데 정말로 수 많은 가게들이 빼곡히 들어차 있습니다.  

그럼 그랜드 바자를 구경해 볼까요?


화려한 조명등과 다양한 소품들을 파는 가게입니다.  색상이 무척 화려하지요?


다양한 옷감들과 천, 머플러 같은 것들도 품질이 좋으면서도 화려합니다.


터키의 명물 카페트 입니다.  싸고 품질도 좋아 보이는데, 도저히 가져갈 엄두가 안나서 ...


스파이스 바자는 그랜드 바자와 거의 연결되어 있습니다.  중간에 일반적인 물품을 파는 시장이 연결되어 있는데, 우리나라 남대문 시장의 분위기가 납니다.  스파이스 바자는 그랜드 바자 다음으로 큰 시장인데, 특히 이집트에서 수입된 다양한 향신료와 차 등과 같은 것들을 많이 팔기 때문에 스파이스 바자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다양한 과자류와 향신료, 차 등의 물품을 파는 스파이스 바자


아라비아 특유의 꿀과 치즈 등의 유제품을 파는 가게



다양한 향신료를 파는 곳 ... 색깔이 너무 곱지요?


신고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