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대단한 인터넷 서비스가 중국 청화대 학생들에 의해서 개발되었습니다.  원래는 PhotoSketch 였다가 현재는 Sketch2Photo 로 이름이 바뀐 서비스가 그것인데요.  인터넷 이미지 몽타쥐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일정한 텍스트 레이블과 함께 손으로 대략의 스케치를 하면, 해당 스케치에 걸맞는 사진을 수많은 사진 검색 서비스를 통해서 찾아가지고 자동으로 잘라붙이는 작업을 통해 몽타쥐가 만들어집니다.  이 몽타쥐 사진은 처음에 그렸던 스케치 작업과 매우 유사하지만, 마치 여러 장의 사진을 포토샵을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만든 것처럼 완성도가 높습니다.  

스케치와 입력된 텍스트로 비슷한 종류의 사진들을 찾아내는 기술도 놀랍고, 이렇게 찾아낸 사진들을 묶어서 정말 하나의 사진처럼 자동으로 합성을 해내는 블렌딩 알고리즘 기술도 대단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스케치와 텍스트입력, 실제 적당한 사진을 찾아내는 작업과 합성에 이르는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연구된 알고리즘은 아래 링크에 PDF 파일을 연결해 놓았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Sketch2Photo: Internet Image Montage from Tao Chen on Vimeo.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