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조금은 더 진도를 나가서 현재 한창 진행 중이거나 추진 중인 미래형 자동차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차들은 대부분 MIT의 Media Lab에서 주도하는 미래형 차들의 개념적인 디자인으로 비교적 근미래에 적용될 수 있는 차부터 상당히 먼 미래에나 사용할 수 있는 차까지 다양합니다.  한 번 미래형 차들의 디자인에 흠뻑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먼저 소개할 프로젝트는 MIT에서 주도하는 SmartCity 프로젝트에 이용되는 CityCar 입니다.  CityCar는 2인승 전기자동차로 쌓아둘 수 있어서 주차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단방향으로 공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주로 도심지에서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차를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보관소는 도시 전체 주요지역마다 설치하는데, 특히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기존의 도시교통 인프라와의 연계가 원활한 곳에 집중배치 됩니다.  자동차를 공항에서 이용하는 카트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다음에 소개하는 차는 차와 도시, 그리고 사용자의 관계를 재설정하는 상당히 혁신적인 디자인을 가진 차입니다.  복합적인 외부의 구조가 부드럽게 부풀어지는 탑승자 부위를 보호하는 형태이며, 차의 지붕에 고리를 달아 걸어서 파킹을 한다는 개념입니다.


         






다음 차의 디자인 역시 부풀어 오르는 호일과 막을 이용하여 최대한 경량화를 한 차의 디자인입니다.  경량화를 통한 연료절감과 환경친화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신고

WRITTEN BY
하이컨셉
미래는 하이컨셉, 하이터치의 세계라고 합니다. 너무 메마르고 딱딱한 이야기보다는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세계 각국의 이야기, 그리고 의학과 과학을 포함한 미래에 대한 이야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받은 트랙백이 없고 ,